요즘은 MTS 켜는 것도 살짝 짜증나는 상황이라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었는데 그래도 최근에 주워담은 몇 안되는 기업이 선전을 해주고 있어 이게 머선일이고 싶어서 상황 파악도 할 겸 정보를 뒤져봅니다. 이번 주 갑자기 상승중인 현대두산인프라코어입니다.
목 차
- 기업 소개
- 최근 기업 현황
기업 소개
현대두산인프라코어(Hyundai Doosan Infracore Co., Ltd.)는 건설기계, 엔진 및 각종 어태치먼트와 장비 등 모든 참여 사업분야에서 독보적 위상을 구축한 한국 최고의 기계회사이며,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인프라지원산업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비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1937년 '조선기계제작소'로 시작하여 크게크게보면 대우중공업 → 두산중공업 → 현대중공업에서 인수하여 현재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되었습니다. 국내건설기계 시장에서 두산인프라코어와 현대건설기계, 볼보건설기계가 대략 50:25:25의 비율로 점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건설기계와 관련하여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는 채널 역량과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관리체계 효율화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 국적 : 한국
- 설립년도 : 1937년
- 상장일 : 2001년
- 홈페이지주소 : https://www.hyundai-di.com/kr
- 업종 또는 취급품목 : 건설 및 채광용 기계장비 제조업
- 시가총액 : 14,555억원
- 현재 주가 : 7,340원(22.11.10 기준)
최근 기업 현황
주력이었던 중국 시장은 여전히 안좋은 상태지만 엔진부문 선전으로 인한 3분기 실적이 개선되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조1770억원, 747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21%, 122% 증가하였답니다.
러우전쟁 사태로 원자재 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원자재 채굴을 위해 원자재 공급업체들이 건설기계 수요를 늘렸고, 인프라 투자를 늘린 북미·유럽 시장에 소형굴착기, 컴팩트 휠로더(CWL) 등 시장 맞춤형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매출이 20.3% 증가했다고 합니다. 즉, 중국시장에서의 부진을 북미·신흥시장(인도, 브라질 등) 쪽에서 만회하여 실적이 개선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북미, 유럽, 중동 지역 등 인프라 관련 투자가 늘고 있어 건설기계의 수요 증대 가능성이 높다고 하니 향후도 건설기계업계의 전망이 좋은 편입니다. 중국시장 한 곳에 주력할 때보다 수요처가 여러 곳으로 분산되니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저리주저리
22년 08월 30일에 마이너스나는 기업들 몇 개를 손절하고(대량 매매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마이너스 나는 건 짜증나는 일입니다. ㅠㅠ) 현대두산인프라코어를 뇌동매매를 한 것 같습니다. 무엇때문에 왜 샀는지 전혀 기억이 나질 않는 걸 보면...
심지어는 MTS 상에 얘를 내가 언제 주워담았지? 하고 놀란 기억이 있습니다. ^^;;;
대략 중국 인프라 구축에 투자하는 회사라고 알고 있어서 선호하는 업종도 아닐 뿐 더러 평소 멀쩡한 정신으로는 절대 손 안댈 것 같은 업종인데...
특히나 이런 시기에 이걸 사놨다고??? 엄청 후회했죠... 진짜 볼때마다 마이너스(아오 혈압!!!) 약 2달 반 동안 1주당 6,605원에 사서 최저가 4,255원 찍고 22.11.10일 현재 7,450원...
속쓰려서 계속 안보고 있다가 어느날 보니 빨간색으로 바뀌더니 마이너스 났던 것 다 극복하고 플러스를 찍어 현재 수익률 10.98% 달성중입니다.
와~ 진짜 오랜만에 수익나는 주식을 보고 있습니다. 금액은 얼마 크지 않아도 역시 오르는 걸 보는건 즐겁습니다.
근데 오늘은 떨어지네요 ㅎㅎㅎ
관련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