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스탁, 소수점투자 해보기


미니스탁(소수점투자)앱 사용해볼까?


오늘 갑자기 5시 55분에 갑자기 떠진 눈으로 폰을 만지작거리다가 눈에 띈 '미니스탁'이란 앱(광고 아님, 내돈내산도 아니고 그냥 자가설치?)에 귀신에 홀린 듯 잠에 취한 듯 가입을 해버렸다.
기존 한국투자증권 사용자라서 인지 계좌 인증도 일사천리로 진행되고 결국 후다닥 가입...
아, 이 서비스는 한국투자증권 꺼구나?

 


요즘은 주식장이 무진장 좋지 않아 재미도 없고(물론 주식을 재미로 한다는 것은 말도 안되는 소리임을 안다.) 신경도 쓰기 싫다. ㅠ.ㅠ
폭풍전야 공포 시즌, 원래 이럴때 사야 한다고 하던데... 나는 그냥 보통 사람이라 푹푹 떨어지는 상황에 못산다.
이럴 땐 배당주사서 묻어두고 배당금 받고, 주가 오르면 수익나서 좋고 어쩌고 저쩌고 저 논리대로 다 되었으면 모두 부자됬겠네... ^^;

아, 미니스탁앱을 왜 깔았냐? 디자인이 이뻐서? 깔끔하고 귀엽긴 하지만 그건 아니고 큰 주식을 쪼개서 살 수 있다길래... 짜잘한 돈들 이체시켜서 쬐그맣게라도 굴려볼까?? 즉, 소수점 투자란게 출시된지 꽤 됬구나? 아하하하... 나만 이제 안 거였어?

암튼... 오늘부터 굴려보기로 한다.

 

미니스탁에서 가입 선물로 준 '테슬라' 주식^^
0.002154주 정도를 오늘 사준다고 합니다.

 

미니스탁 잔고화면
미니스탁 앱 가입시 준 내 잔고 2,000

 

그래도 첫 시작은 넣고 시작하자 싶어서 우선 50만 정도 투척하고...
짜잘한 투자할꺼니까 소수점투자로 설정하고,
짠~ 구매가능 금액 6원... 쩝...

자동투자

투척한 것까지는 좋았는데... 해외투자니까~ 환전부터 고고~! 아아아악... 너무 앞서갔다.
싹 털어서 달러 매수했더니... 소수점투자는 원화로 하는 것인가 봅니다... (아하하하... 대책없이 빠른 손 어쩔꺼냐고... )
달러 투자는 실시간 투자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따 밤에 보자~ -_-;;;
그제서야 고객센터, 자주찾는질문 등을 찾아봅니다.

 

 

소수점투자매수는

환전하지 않고 원으로 한다.
매매 걸어두면 투자자들 금액 모아서 사서 해당 지분만큼 분할해서 준다. (그래서, 24시간 주문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주식이 사지는건 다음날인 듯)
모아서 1주가 되면 일반주식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1만원 이하 금액은 월 10건까지 거래수수료 무료, 매월 누적 40만원까지 거래 수수료 무료(시즌2 기념 이벤트인 듯)로 준다.

 

실시간 투자매수는

프리마켓 : 오후 5시~오후 10시 30분
정규시장 : 오후 10시 30분~다음날 오전 5시
애프터마켓 : 오전 5시~오전 7시
1주 씩 매매 가능하다
환전 95% 우대, 소수점 투자 시 매월 최대 50만원까지 수수료 무료
* 한국투자증권 첫 거래 고객에 한해서 제공하는 이벤트 들이니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

어쩐지... 나는 환전 65% 우대라고 봤는데, 역시 기존 고객이라 해당 안되는 거였어.
어쨌든, 1만원 이하 금액은 월 10건까지 수수료 무료라고 하니 그동안 사고 싶었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아 망설였던 주식들을 하나씩 주워담아봅시다. (마음껏 쇼핑해... 한도는 90,006원 안에서... 자투리 9만원을 마련하여 다시 투척하였음.)
자, 이제 주섬주섬 담아 봅니다. 저는 듣보잡 주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때문에 이왕이면 누구나 아는 유명한 걸로 ^^ 여차하면 원치 않는 장기보유를 해야 하기 때문에... 사라지면 안됩니다.

누구나 다 아는 그 기업, 그 주식

두근두근하네요...
사고나서 바로 떨어지면 슬픈데...

그나저나 공부는 언제하냐고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