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받았습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가 우편으로 날라왔네요... 애드센스 승인받았을 때 좋았던 느낌 만큼 또 새삼 즐겁네요... 크크크
저의 경우 22.09.06에 조건이 충족되었는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메시지가 떴고, 핀번호가 발송되었다는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어제(22.10.06) 집 우편물함에 똬~ 하고 들어가 있었으니 정확히 한달 걸렸네요. 2~3주 걸린다고 써있고, 코로나 때문에 늦어질 수 있다고도 써있고, 그래도 4주가 지났는데 안오길래 살짝 걱정이 되기 시작하면서 도저히 못참겠어서 그저께 재발송 버튼을 눌렀거든요... 으으으... 하루 이틀만 더 참을껄... ㅋㅋ

Google AdSense 우편물(앞, 뒤 모습)
Google AdSense 우편물(앞, 뒤 모습)
Google AdSense 속 내용
Google AdSense 속 내용

Google AdSense을 개봉해보면 다음과 같이 블라블라~ 써있고 우측에 가장 중요한 PIN 번호 6자리가 써있습니다. 
그 번호를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후 본인확인 페이지의 PIN 입력칸에 입력하여 등록하면, 다음과 같이 주소확인 완료됨이라고 변경됩니다. 

PIN 번호 입력 후 주소 확인 완료된 화면
PIN 번호 입력 후 주소 확인 완료된 화면

이제 지급 받을 수 있는 기본적인 확인은 완료되었고, 지급 계좌 등록을 하면 됩니다. 은행마다 송금수수료도 다르다고하고 원화 계좌로 등록할 경우 환전 수수료도 발생하고 뭔가 잡다하게 복잡한 것 같지만...

요점은 그것이었습니다.

은행을 결정하고 계좌를 등록하는 것... (혹시나 달러로 받아서 해외주식투자가 바로 가능할까하여 증권 계좌도 등록가능한가 싶었지만 은행 밖에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은행마다 SWIFT CODE(11자리)가 있어서 그 부분을 확인해야 하여 등록해야 한다는 점 등이 이후 진행에서 필요한 작업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인터넷뱅킹 중이시면 은행사이트에서 대부분 확인 가능합니다.

 

 

저는 은행 알아보고 계좌 신청하고 어쩌고 저쩌고 너무 번거롭고 귀찮은지라, 예전에 KB에 외환예금 계좌 만들어 놓은 것이 있어서 그냥 등록하였습니다. (그나저나 언제 지급 받을 수 있을 지... ㅋㅋㅋㅋㅋㅋㅋ)

요즘 몸상태가 살짝쿵 안좋아 포스팅도 자주 안하고 늘어져만 있는 상황이라...

하지만, 핀번호도 받았고!! 그랬으니, 열심히 노력해서 $100 만들어야죠... 이렇게 생각해보니 수수료 싼 곳을 알아보는게 맞았나 싶기도 합니다. 송금수수료로 10,000원 정도씩 뜯기면... 환전하려면 환전수수료도 생각해야 하는데...
생각해보니 심각한 금액인데요... 흠~~~

 

드디어, 애드고시를 통과 했습니다! 하하하

 

드디어, 애드고시를 통과 했습니다! 하하하

오늘 오전 9시 31분 드디어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게재해도 좋다는 결과 통보를 받았습니다. ㅠㅠ 드디어 저도 이제 광고나오는 건가요? 3전4기... 3번 까이고 4번째 드디어 성공했네요. 이게 뭐라

andsecondl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