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채소, 루꼴라 파종 후 한달 근황

쌈채소, 루꼴라 파종 후 한달 근황

쌈채소, 루꼴라를 6월 6일에 파종하고 한달이 지났습니다. 요즘 매일매일 30도를 훌쩍 넘는 온도에 15-20도 정도가 적당한 온도라는 상추, 루꼴라는 자라는 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역시 아무때나 파종해서 잘 자라는 것은 아닌 가 봅니다.

 

쌈채소, 루꼴라 파종후 한달
쌈채소, 루꼴라 파종후 한달 (옆모습)

 

 

한 곳에 씨앗을 많이 안 뿌리려고 나름 노력했는데 ㅋㅋ 역시나 바글바글하게 뿌렸네요
솎아준다고 하던가요? 한곳에 하나만 남겨두고 뽑아버리라고 하던데 아까워서 또 못 뽑고 있습니다. ^^*

한 번 정도는 뽑아서 비빔밥 한 번 해 먹을 수 있겠다 싶은데요 크크 며칠 더 키우고 주말에 도전해볼까 합니다.
설마 솎아주지 않아서 요렇게 밖에 목 자라는 건 아니겠죠?

근데 아직도 어떤 것이 루꼴라인지 모르겠네요~
사먹던 루꼴라와 다른 모습들만 있는데 종이 달라서 일까요? 먹어봐야 알듯 합니다.
기승전 먹을 생각을 하는 것 같네요 ㅋㅋㅋ

저녁을 부실하게 때워서 그런가?

 

쌈채소, 루꼴라 키우기 관련 글

쌈채소, 루꼴라 수확하기

 

쌈채소, 루꼴라 수확하기

쌈채소 속 루꼴라 찾기, 루꼴라는 얼마나 컸을까? 6월 6일 파종하고 얼마 안 있어서 기온이 확~ 올라가는 바람에 삼채소도 그렇고 루꼴라도 그렇고 자라는 속도가 엄청 느립니다. 아무래도 기온

andsecondly.tistory.com

 

쌈채소, 루꼴라의 근황, 그리고 미나리 키우기

 

쌈채소, 루꼴라의 근황, 그리고 미나리 키우기

쌈채소와 루꼴라 잘 자라고 있나요? 그리고 미나리 추가 22.06.12~19 파종한지 13일째, 쌈채소와 루꼴라가 더디 자라고 있다. 왜 눈에 띄게 쑥쑥 크지 않는 거지?? 또 또 욕심부리고 있다. 급한 성질

andsecondly.tistory.com

쌈채소, 루꼴라, 키우기

 

쌈채소, 루꼴라, 키우기

신선한 채소를 먹기 위해 쌈채소, 루꼴라 키우기 작년에 무슨 씨앗이었던가, 가드닝 도구였던가 사면서 딸려왔던 씨앗이 있었다. 청치마 상추, 모둠쌈채소, 로켓샐러드(루꼴라), 아마도 루꼴라

andsecondly.tistory.com